최근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받는 히카마를 소개합니다.
히카마는?
히카마(Hicama)는 멕시코가 원산지인 뿌리채소로, 주로 생으로 먹습니다. 달콤하고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며, 양파와 비슷한 모양이지만 맛은 사과나 배처럼 달달한 편입니다. 수분이 많고 칼로리가 낮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소화건강이 걱정된다면? 히카마
히카마는 장 건강을 돕는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장내 유익균을 증가시키고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샐러드에 넣거나 생으로 간식처럼 먹기 좋으며,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재료입니다.
체중 관리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많아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 체중 관리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히카마는 수분 함량이 높은 식품으로 다이어트시 식단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당뇨병환자들도 OK
다이어터들 뿐 아니라,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리는 이눌린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어, 당뇨병 환자들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이눌린은 낮은 혈당지수를 가지고 혈당 수치를 급격히 올리지 않습니다.
당뇨병 환자들이 섭취하기 좋은 식품입니다.
히카마 먹는법
히카마를 샐러드에 넣기
히카마는 아삭아삭하고 맛있고 보기도 좋아서 어느 샐러드에나 잘 어울립니다. 길쭉하게 썰거나 작게 깍둑썰기해서 좋아하는 다른 야채와 함께 샐러드에 넣습니다. 생 히카마는 살사 소스에 찍어 먹는 것을 비롯하여 과일 샐러드, 상추 샐러드, 살사 소스 치킨 샐러드, 파스타 샐러드 등 어떤 음식에나 잘 어울립니다.
히카마 칩 만들기
특히 잘 익고 달콤한 히카마는 칩으로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건강에 아주 좋은 전채요리나 부식이 될 것입니다. 히카마를 얇게 한 입 크기로 썹니다. 히카마 칩을 접시에 보기 좋게 담은 다음, 그 위에 라임즙을 뿌리거나 소금, 후추, 고춧가루를 살짝 뿌립니다.
당근처럼 히카마도 길쭉하게 잘라 찍어 먹을 소스와 함께 내기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길이로 툭툭 잘라 취향에 맞는 소스와 함께 먹습니다.
히카마고르는법과 손질하는 법 보러가기>>
더 많은 히카마 한식요리 레시피 보러가기>>
▼▼▼▼더 보시면 좋은 글▼▼▼▼
2024.09.27 - [분류 전체보기] - 8체질 자가진단 테스트 쉽고 정확하게 하세요.